본문 바로가기

투자

[도지코인] 일런 머스크

출처: pixabay

머스크 형님 한마디에 코인 시장은 급락하였습니다. 

 

머스크는 전일 비트코인 채굴을 위해 화석 연료 사용이 급증하였다는 점을 이유로 비트코인의 테슬라 결재를 중단한다고 트윗을 하였습니다.

 

이후로 비트코인뿐만 아니라 다른 알트코인들도 급격히 투심이 악화되어 급락하였습니다.

 

도지코인 또한 마찬가지였습니다. 저는 도지코인 비중이 90% 였기에 당황하지 않을수 없었습니다. (ㅠ.ㅠ)

 

그리고 머스크는 친환경 코인이 있다면 결재 도입을 고려해보겠다는 추가 멘트를 하였습니다. 그래서 많은 코인 투자자들이 그러한 코인이 최근의 일런 머스크의 행보로 볼때 도지코인이 아니냐는 많은 추측들이 있습니다. 

지금은 헤데라해시그래프란 이야기도 있고, 이오스란 말도 있습니다.

 

 

친환경 코인은 차치하고 머스크가 왜 비트코인 결재 도입을 중단하였는지에 대한 궁금증이 컸습니다.

그래서 관련 정보들과 유튜브를 찾아보니, 크게 2가지 이유로 추정되는 것 같습니다.

 

첫번째 이유는 ESG 입니다.

ESG 는 환경과 사회적 책임, 지배구조의 영어 약자를 뜻하는데요,  기업활동에 ESG가 중요시 되고 ESG를 고려하지 않으면 지속 가능한 발전을 할 수 없다는 세계적인 흐름입니다.

즉, 과거에는 기업이 돈을 얼마나 벌었는지에 주로 관심을 가졌다면, ESG는 기업이 돈을 어떻게 벌었는지에도 관심을 갖는 것이지요. 

 

자세한 이야기는 아래 블로그 글을 읽어보면 좋겠습니다.

https://blog.naver.com/daishin_blog/222345194761

 

ESG가 뭐길래, 요즘 기업들 사이에서 난리일까

최근 ESG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고 있습니다. ESG는 환경(Environment)·사회(Social)·지배구조(Go...

blog.naver.com

 

머스크의 경우 ESG 중에서 SG와는 크게 관련이 없으나, E 즉, 환경에 대해서는 중요합니다. 테슬라는 전기차를 대표하는데, 전기차를 대표하는 만큼 환경을 중시하는 기업 이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비트코인은 최근 막대한 전기사용량을 차지하고 있으며, 이렇게 채굴에 따른 비용을 화석연료를 사용한다는 점에서 테슬라의 기업 이념에 대치된다는 점입니다.

 

 

두번째 이유는 환불의 이유입니다.

만약 테슬라 구매 계약을 할 때, 비트코인의 가격이 5천만 원이라고 가정해봅시다.  차량의 경우 인도에 따른 시간이 걸립니다. 그리고 만약 차량 계약 당시와 다르게 인도시점에 비트코인의 가격이 1억이 되거나, 천만원이 될 경우 환불에 관한 복잡한 문제가 생긴다는 점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첫 번째 이유가 합리적으로 보입니다. 

 

 

여튼 전일은 좀 힘든 날이었지만, 오늘은 코인투자자들에게 좋은 소식들이 많이 전해지길 바랍니다. 

다행이도 글을 쓰는 현재 도지코인의 가격이 반등을 주고 있네요. 

 

무엇이되었든, 감사할 일을 생각하면, 감사할 일이 더욱 끊임없이 더 생기는 법입니다.

 

 

 

 

" 모든 일은 잘 되고 있고, 잘 될 것입니다. 행운과 성공은 폭포수처럼 저에게 몰려 올 것이며, 모든 즐겁고 좋은 일은 저와 저의 가족을 향하고 있습니다. 저는 반드시 그렇게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왜냐하면 반드시 그렇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