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코인투자] 비트코인 / 이더리움클래식 / 던프로토콜

출처 : pixabay

 

 

어제는 코인투자자들의 실망과 희망이 교차하는 하루였습니다. 6월 9일 아랫꼬리를 길게 달며 바닥 신호를 보여준 비트코인이 장 시작과 동시에 재차 하락하며 많은 코인 투자자들을 망연자실하게 하였습니다. 하지만 오후 들어 조금씩 반등하기 시작하더니 글을 쓰는 현재 비트코인은 10%가 넘게 반등 중입니다.

흔히들 이야기하는 찐반등일지는 시간이 지나봐야 알겠지만, 그나마 하락세가 멈춘것 아니냐는 안도의 흐름을 보여 준것으로서 코인투자자들의 기대를 충족해 준 하루입니다. 

 

사실 지난 하락은 미국의 금리인상 이외에 미국 FBI가 비트코인 지갑의 암호를 풀었다는 뉴스가 있었으며, 그로 인해 암포화폐의 보안성이 훼손된 것 아니냐는 것이었습니다. 암호화폐의 장점인 익명성, 보안성이 훼손됨으로 코인으로서의 가치를 재평가 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https://www.news1.kr/articles/?4333010

 

비트코인 급락 원인은 FBI가 해커 지갑 풀었기 때문(종합2)

사실 앞에 겸손한 민영 종합 뉴스통신사 뉴스1

www.news1.kr

 

하지만 FBI가 지갑을 열었다는 것에 대해 다양한 다른 의견들이 제시되었고, 엘살바도르에서 비트코인을 법정통화로 인정하면서 비트코인이 급반등 한 것으로 보입니다.

https://www.yna.co.kr/view/AKR20210609126800009?input=1195m

 

엘살바도르, 비트코인 법정통화로 세계 첫 승인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이광빈 기자 = 엘살바도르 의회가 9일(현지시간) 가상화폐인 비트코인을 법정통화로 승인했다고 로이터통신 등이 보도했다.

www.yna.co.kr

 

 

 

 

비트코인

 

비트코인의 일봉을 보면 지난 23일과 유사한 흐름을 보여줍니다. 전일 아랫꼬리를 길게 달고 금일 상승 장악형 캔들이 나왔습니다. 이러한 상승장악형 캔들은 추세 전환을 의미하기도 하는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거래량이 조금더 실려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하지만 아직 단언할 수는 없으나, 적어도 하락의 추세는 멈춘것 아니냐는게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비트코인 주봉을 보더라도 하락 추세선을 지지하고 반등을 망치형 캔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봉으로 보면 이번주 5일선 터치 다음주 5일선 회복 캔들이 나온다면 확실히 바닥을 다졌다고도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더리움클래식

 

이더리움클래식입니다. 개인적으로 어제 진입을 하였는데, 과거 23일 하락일 이후 반등에서 주류 코인 중에서는 높은 반등을 보여주었었습니다. 지난번과 동일한 패턴을 보일 것이란 기대인데, 만약 코인이 반등을 한다면 가장 안전하고 양호한 반등을 보여주지 않을까 하는게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추세선을 보아도 종가가 추세선을 훼손하지 않고 있습니다. 

오늘 반등의 추세를 이어가주기를 바라며 전일 진입하였습니다.

 

 

 

 

던프로토콜

 

 

아직 아쉬움이 많이 남는 던프로토콜입니다. 하지만 던프는 상승시 폭발적으로 시세를 내어주기도 하기에 희망을 잃지 않고 있습니다. 던프의 경우 9시 일봉 캔들이 시작하는 시점 전후로 변동이 큰데 오늘 큰 시세를 한번 내주기를 개인적으로 희망해 봅니다. 던프의 경우 확실히 바닥은 지지해주는 모습입니다. 

 

 

다행이 오늘은 어제보다 코인에 관한 글을 쓰는 마음이 가볍습니다. 오늘도 코인투자자들의 성공투자를 기원합니다. 

 

 

"오늘 하루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에게 행운이 폭포수같이 쏟아지기를 바랍니다."

 

 

"모든 일은 잘 되고 있고, 잘 될 것입니다. 행운과 성공은 폭포수처럼 몰려 올 것이며, 우리가 계획하고 바라는 일은 모두 이루어질 것입니다. 저는 반드시 그렇게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왜냐하면 반드시 그렇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